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혼 멸성신앙-영혼은 죽는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의 믿음 내용 2010. 7. 6. 00:02

    . 아담창조시 아담은 산 영혼이 되었다.

     

    창세기 2:7  그리고 여호와하느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의 콧구멍에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산 영혼이 되었다.

     

    2. 창조주 여호와께서는 아담이 반역후 영혼이 지옥에 간다고 선언하신 것이 아니라 흙으로 돌아갈 것을 선언하셨다.

     

    창세기 3:19  너는 얼굴에 땀을 흘려야 빵을 먹고 마침내 땅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것에서 네가 취하여졌기 때문이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

     

    3. 동물도 영혼으로 불리웠다

    .

     

    민수기 31: 28 원정을 나갔던 전사들에게서 사람이든 소든 나귀든 양이든, 그 오백분의 일 영혼을 여호와를 위한 세금으로 떼어내야 한다.

     

    4. 영혼은 피가 있고 영혼은 먹을 수도 있고 또 영혼은 죽는다. 즉 사람자체가 영혼이다.

     

    예레미야 2:34 또한 너의 옷자락에서 무고한 가난한 사람들의 영혼의 핏자국이 보였다.

     

    레위기 7:18  사흘째 되는 날에 그의 친교희생의 고기를 조금이라도 먹으면 그것을 바치는 자는 승인되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 그것을 조금이라도 먹는 영혼은 자기 잘못에 대해 대답해야 할 것이다.

     

    에스겔 18:4 보라 내가 모든 영혼-그것들은 내게 속해 있다. 아버지의 영혼처럼 아들의 영혼도 마찬가지로 내게 속해 있다. 죄를 짓는 영혼 - 그것이 죽을 것이다.

     

    5. 영혼과 영은 다르다.

     

    5-1 피가 있는 육체 그것이 영혼이다.

     

    레위기  18;11  육체의 영혼은 그 피에 있기 때문이다. 나는 너희가 너희 영혼을 위하여 속죄를 하도록 그것을 제단위에 두었다. 피가 그 안에 있는 영혼으로 속죄를 하기 때문이다.

     

    5-2 예수께서는 인간의로서의 육체, 아담이 상실한 완전한 인간으로서의 생명, 영혼을 내 주셨다.

    요한 10:15 마치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양들을 위하여 내

    영혼을 내 줍니다

    .

     

     

    5-3  영혼을 활동시키는 생명력이 '영' 이며 여호와께서는 생명의 호흡을 불어 넣으셨던 것이다.

     

    시편 146: 4 그의 영이 나가면 그는 그 흙으로 돌아가고 그 생각도 그 날로 소멸되고 만다.

     

    5-4 사람이 죽으면 생명력의 관할권은 하느님께 돌아간다.

    .

     

    전도서 12:7 그때에 흙은 그 있었던 그대로 땅으로 돌아가고 영도 그것을 주신 참 하느님께로 돌아간다.

     

    5-5 하느님만이 생명력이 작용하게 할 수 있다.

     

    에스겔 37: 12-14

    12. 너는 예언하여 그들에게 말하여라, '주권자인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내 백성아, 이제 내가 너희 매장지를 열고, 너희를 매장지에서 나오게 하여 이스라엘의 토지로 데리고 들어가겠다.

     

    13. 이렇게 내가 너희 매장지를 열고 너희를 매장지에서 나오게 할 때에, 내 백성아, 너희는 반드시 내가 여호와인 줄 알게 될 것이다.

    14. 내가 내 영을 너희에게 넣어주리니 너희가 반드시 살아날 것이며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