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옥과 불못-지옥과 불못은 다릅니다.
    여호와의 증인의 믿음 내용 2010. 7. 6. 00:11

    지옥의 원어는 하데스와 스올입니다. 그것이 지옥, 무덤, 음부등으로 번역된 것입니다.

     

    1. 지옥은 문자적으로 불타는 고통의 장소가 아닙니다.

     

    욥은 고난 중에 그곳에 가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욥 14:13 오, 당신이 저를 스올에 감추시고, 당신의 분노가 돌이켜질 때까지 저를 숨겨 두시며 저를 위하여 기한을 정하시고  저을 기억해 주신다면

     

    2. 지옥은 무활동의 장소입니다

    .

     

    전도서 9:10 네가 해야 할 바로서 네 손이 찾아 낸 일은 무엇이든 네 힘을 다하여 하여라, 네가 들어갈 곳인 스올에는 일도 없고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기 때문이다.

     

    이사야 38: 18, 스올은 당신을 찬미할 수 없고, 죽음도 당신을 찬양할 수 없습니다.

                         구덩이로 내려가는 자들은 당신의 진실함을 희망가운데 바라볼 수 없습니다.

                    19. 산사람, 산사람만이 오늘 제가 할 수 있듯이 당신을 찬미할 수 있습니다.

     

    3. 예수께서는 지옥에서 일으킴을 받으셨습니다

    .

     

    시편 16: 10 당신이 내 영혼을 스올에 버려두지 않으실 것이기 때문이니,  당신은 당신의 충성스러운 자가 구덩이를 보지 않게 하실 것 입니다.

     

    사도 2: 27  당신이 내 영혼을 하데스에 버려 두지 않으시고, 당신의 충성스러운 자가 부패함을 보지 않게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31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하여 내다보고 말하기를, 그가 하데스에 버려지지도 않고 그의 육체가 부패함을 보지도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32 이 예수를 하느님께서 부활시키셨으며 우리는 모두 그 사실의 증인들입니다.

     

    4. 지옥은 죽은 사람들을 내어주고 멸하여질 것입니다.

     

    계시록 20:13 바다가 그 안에 있는 죽은 사람들을 내주고 죽음과 하데스도 그 안에 있는 죽은 사람들을 내주어 그들이 각각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다.

     

    불못은 게헨나로서 멸절의 상징입니다.

     

    1. 불못은 영원한 끊어짐을 의미합니다

    .

    마태 25: 41 그때에 그는 자기 왼편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할 것입니다. '너희 저주받은 자들아,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준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46 그리하여 이들은 영원한 끊어짐에 들어갈 것이지만 의로운 사람들은 영원한 생명에 들어갈 것입니다.

     

    2. 불못은 소멸을 의미합니다. 연소되어 멸절되는 것입니다

    .

     

    히브리 10: 26 우리가 진리의 정확한 지식을 받은 후에, 고의로 거듭 죄를 짓는다면, 더 이상 죄를 위한 희생이 남아있지 않고

      27 도리어 심판에 대한 두려움에 찬 예상과 대적하는 자들을 소멸하는 불타는 질투가 있을 뿐입니다.

     

    3. 불못은 영원한 죽음입니다.

     

    계시록 20: 10 그리고 그들을 그릇 인도하던 마귀는 불과 유황의 못에 던져졌는데, 거기에는 이미 야수과 거짓예언자가 있었다.   그들은 영원무궁토록 주야로 심한 고통을 당할 것이다.

      14. 그리고 죽음과 하데스는 불못에 던져졌다. 불못, 이것은 둘째 사망을 의미한다.

      15 더욱이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불못에 던져졌다.

     

     

    부자와 나사로는 영원한 고틍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1. 비유입니다.

     

    누가 16: 22 마침내 거지가 죽어서 천사들에 의하여 아브라함의 품 자리로 옮겨졌습니다. 또한 부자도 죽어서 묻혔습니다.

     23 하데스에서 그가 눈을 들어 보니 자기는 심한 고통속에 있는데 멀리 아브라함이 있고 나사로가 그의 품자리에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24 그래서 그는 불러 말하였습니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저에게 자비를 베푸셔서 나사로를 보내어 그의 손가락 끝을 물에 적셔 제 혀를 시원하게 해 주십시오. 제가 타오르는 불 속에서 심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2. 아브라함의 은혜와 어둠이 대비되는 것과 같습니다.

     

    마태 8: 11 내가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동쪽과 서쪽에서 많은 사람들이 와서 하늘왕국에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식탁에 기대앉을 것입니다.

     12 반면에, 왕국의 아들들은 바깥 어둠속으로 쫓겨날 것입니다. 거기서 그들은 울며 이를 갈게 될 것입니다.

     

    3. 도시로 상징된 바빌론의 멸절이 불의 고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시는 멸망하지 고통받지 않습니다. 

     

    계시록 18: 8 그러므로 그 여자의 재앙이 하루 사이에 닥칠 것이다. 그것은 죽음과 애통과 기근이며, 그 여자는 불로  온전히 태워질 것이다. 그 여자를 심판하신 여호와 하느님은 강하시기 때문이다.

      9. 그리고 그 여자와 음행을 하고 수치를 모르는 사치속에 산 땅의 왕들은 그여자를 태우는 연기를 보고

         그 여자를 두고 울며 비탄에 잠겨 가슴을 칠 것이다.

     10. 그리고 그 여자가 받는 심한 고통이 두려워 멀리 서서 '참 안됐다. 참 안됐다. 너 큰 도시,

           너 강한 도시 바빌론이여, 한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구나' 하고 말할 것이다.

     21 그리고 힘센 천사 하나가 큰 맷돌과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지며 말하였다. '큰 도시 바빌론이 이같이

         신속히 던져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않을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