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천지 교회 교리의 문제점 1 -다니엘 9장 24절~27절-
    신천지교회 2012. 6. 26. 11:37

    신천지교회는 교리전쟁을 주장한다. 이제 그들의 주장에 맞추어 여호와의 증인의 교리를 통하여 그들의 교리가 잘못되었음을 입증하겠다.

     

    최근 재방문을 꾸준히 하던 사람이 본격적으로 진리를 알아보고 싶다고 하는데 여호와의 증인과 신천지 교회와 양쪽을 놓고 비교해 보고 싶다고 하였다. 흔쾌히 응하였고 신천지 교회의 집사라는 사람이 와서 성서연구가 3~4회 진행하였다. 연구 첫날 신천지 교회 집사는 우리를 보고 끝장 토론을 해 보자고 제의하였다. 우리는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몇번 이야기 하다가 마침 연구하던 사람이 사정이 생겨 한달간 중단하게 되었다. 신천지 집사와 우리들은 본격토론을 하기로 하였다. 

    이틀만에 진리는 판가름 났다. 

     

    이사야 54장 17절 너를 치려고 만들어지는 무기는 무엇이든지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재판에서 너를 거슬러 일어나는 혀는 모두 네가 정죄할 것이다. 이것이 여호와의 종들의 유산이며 그들의 의는 내게서 나온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고린도 둘째 10장 4-5절 4 우리의 싸움의 무기는 육적인 것이 아니라, 강하게 방비된 것들을 무너뜨리도록 하느님에 의해 강력하게 된 것입니다. 5 우리는 추리들과, 하느님에 대한 지식을 거슬러 일어난 모든 높은 것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순종하게 하고 있습니다.

     

     

    첫째 질문 다니엘 9장 24-27절에 대하여

     

    이것은 연구자와 연구하다가 나온 질문이다.  우리가 이 부분은 메시아에 대한 것임을 지적하였다. 신천지 교인은 그때에서야 북쪽 이스라엘이 언제 멸망했는지, 인터넷을 찾아보라고 하는 등.. 부산을 떨었다.  그는 이 대목이 메시아에 대한 것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한편 연구자는 메시아에 대한 것이라는 것은 이해하겠는데 25절 후반부, 26절 후반부 27절 후반부에 대한 것을 궁금해 하였다.  그 순간은 나 역시도 분명하게 이야기해 줄 입장은 되지 못하여 다음에 알려주기로 하였다.

    나는 자료를 조사하고 연구자에게는 먼저 전화문자 메시지로 해석을 알려주지 않은 채 (보통은 궁금해 한 것은 집에와서라도 즉각즉각 알려주었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신천지의 정확한 해석을 다시 그의 입으로 듣고 싶었다. 신천지쪽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해석이 없다는 것을 확신했기 때문이다)

    연구하기로 한 날 가서 조사한 내용을 인쇄해 가지고 간 것을 연구자에게 전해주고 신천지 교인과 우리들만 남았다.. (그 날이 연구자와 마지막 연구날 이었다) 

     

    나 : 다니엘 9장에 대한 해석은 신천지에서는 어떻게 해석합니까?

     

    신천지 : 우리는 없습니다. (솔직하게 인정함) 

     

    나 :  시대구분을 강조하고 시대의 징조를 구분해야 한다고하는 신천지에서 메시아가 올 때에 대한 예언도 몰랐습니끼?   그것이 성취될때에 어떻게 성취되는 것인지도 몰랐다는 것이네요.

     

    (참고로 신천지는 증험을 강조한다. 그런데 다이엘 9장 25절-27절 각 절의 후반부는 예루살렘의 멸망과 관련된 것이다.  그 예언은 실제적으로 기원 70년에 유다땅의 예루살렘이 멸망된 것으로 성취되었다. 이것은 마태 24장 3절에서 제자들이 질문한 "언제 이런 일들이 있겠으며..." 에 대하여 24장 15절에서 "그러므로 예언자 다니엘을 통하여 말씀하신대로 황폐케하는 혐오스러운 것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것을 보거든.... 그때에 유대에 있는 사람들은 산으로 도피하십시오" 하신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으로 확증된 것이다. 이에따라 1세기 그리스도인들은 이것을 분별하여 로마군이 예루살렘을 포위하였다가 잠깐 물러갔을때 즉각 예루살렘을 탈출하여 근처의 펠라산으로 도피한 사실로 증명되는 것이다. 

     

    그러나 내가 아는 신천지는 이전의 "신천지 교회 사람과의 대화"에서 밝힌대로 이때 예루살렘을 탈출할 것이 아니라 예루살렘을 지켰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마태복음의 이 부분을 영적으로 해석하기 때문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마태복음 24절 15절에서 예수께서는 사건의 발생을 다니엘의 예언과 관련시켰으므로 분명히 다니엘 9장과의 관련성은 알고 있었어야 한다. 그러나 그것도 없었다.

     

    신천지 교리는 짜맞추어진 성구들 이외에는 "맹" 이 되어 암흑가운데 있음이 드러난 것이다.

     

    그런데 도대체 어떻게 메시아에 관한 예언도 모르는 교회에 진리가 있을 수 있겠는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