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천지교회 교리의 문제점 4 -이만희가 답한 영혼육과 죽은자의 상태
    신천지교회 2012. 7. 1. 12:22

    이사야 54장 17절 너를 치려고 만들어지는 무기는 무엇이든지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재판에서 너를 거슬러 일어나는 혀는 모두 네가 정죄할 것이다. 이것이 여호와의 종들의 유산이며 그들의 의는 내게서 나온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신천지교회는 교리를 절대 책자로 펴내지 않는다. 비평과 공격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왜 그러할까?  여호와의 증인들이 하느님의 성령의 인도를 받아 다니엘, 에스겔, 계시록등의 예언서에 대한 해석을 공개적으로 내놓자 성경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었던 사탄은 그것을 이용하여 자기가 그동안 인류세상을 미혹해 왔던 교리와 그대로 혼합하여 그럴듯하게 짜맞추어 작품을 내놓았다.

     

    거짓에 기초한 교리는 여기저기에서 걸리게 마련이다. 따라서 정체를 감추기 위하여 거짓과 속임수, 신비주의의 뒤에 자신을 숨긴 사탄은 공개적으로 자신이 만든 작품을 내놓을 수가 없는 것이다.

     

    신천지 교회는 감히 교리전쟁을 주장한다. 앞부분에서도 여기저기에서 걸린 신천지 교리의 문제점을 짚어 보았다. 이제 감히 예수그리스도의 대언자라고 주장하는 이만희의 입을 통한 거짓주장을 이만희의 말을 그대로 인용하여 잘못되었음을 논박해 보도록 한다.

     

     이만희가 내놓은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질문에 답한 '현문현답'이라는 책자가 그 근거이다.

     

    신천지 교인들은 영혼과 영에 대한 토론을 회피한다. 그 이유는 명백하다.

    내용이 모순덩어리이고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것들을 믿음의 기초로 가지고 불멸성을 입고 왕겸 제사장으로 등극할 날을 고대하는 그들이 불쌍하다. 그 꿈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 꿈이며 그들에게는 대대적인 신내림만 발생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제 구체적으로 비평해 보겠다.

     

    이만희의 주장과 이에 따른 문제점들

     

    1. 영과 혼, 육에 대한 정의(이만희)

     

    1) 신은 두가지가 있으며  하나는 창조주 하나님의 신이고 하나는 피조물인 사악의 신이다 (6쪽). 신은 영이다. 신=영2) 혼은 생명이다 (6쪽).3) 영혼은 몸속에 있는 생명과 정신이다(22쪽)

     

    결론 => 이 논리에 따르면 혼은 생명이므로 영(신)은 정신이란 뜻으로 풀이된다.         신(영)= 정신    혼=생명

     

    2. 죽음에 대한 정의(이만희)

     

    1) 신(영=정신)이 떠나도 혼(생명)이 있으면 살아 숨쉬게 된다(6쪽).2) 영(신=정신)과 혼(생명), 이 두가지가 다 떠나면 죽는다(6쪽).    영혼이 떠나면 육체는흙으로 돌아가 흙이 된다(6쪽).3) 육체가 죽어도 영(정신)은 살아있게 된다(6쪽).4) 영(신, 정신)과 혼(생명)은 분리되어 있다(8쪽).   결론 => 영(신, 정신), 혼(생명), 육은 분리되어 있다.

                 

    영혼이 떠나면 육은 죽는다

    .

    의문점 => 1. 영(신,즉 정신)은 개체인가 추상적인 힘인가?                  이만희 답) 영은 만물의 생명을 주관하는 존재이다(21쪽); 개체란 뜻?               2. 그렇다면 개인의 영(정신)은 없는 것인가?                             3. 혼(생명)은 떠나면 어디로 가는가?

     

    3. 영(정신)의 능력 (이만희)

     

    1) 영(신, 정신)은 만물의 생명을 주관하는 존재이다(21쪽).2) 꿈을 꿀때 영(신, 정신)은 멀리 나가 돌아다니며 보고 듣는다(8쪽).3) 나간 영(신, 정신)은 날아다니기도 한다(8쪽).4) 혼(생명)인 몸은  누워 가만히 숨쉬고 있다(8쪽)   결론 영(정신) 은 날아다니고 혼(생명) = 몸이다.

     

        => 의문점 : 6쪽에서는 영, 혼, 육을 구분하였었다.                     8쪽에서는 혼(생명)을 몸(육)이라고 하고 있다.(혼=생명=몸=육)                => 이만희 자신이 혼(생명)과 육을 혼돈하고 있다.                     이런사람이 예수를 대언할 수 있는가?

     

    5) 영(정신)의 집인 혼(몸)을 흔들면 영(정신)은 즉시 집으로 돌아온다(8쪽).   결론 = 혼(생명)은 몸이며 영(정신)의 집이다.

     

      => 의문점 : 정신나간 사람인 미친사람을 흔들면 정신이 돌아오는가?                  또한 정신나간 사람은 우리가 미친사람이라고 하지 않는가?                                   6) 돌아온 영(정신)은 보고 들은 것들을 혼(생명, 몸)에게 알게 한다(8쪽).  => 의문점 : 혼(생명)=몸도 알아들을 수 있는 지적능력이 있는가?                   이만희의 말대로하면 영과 혼(생명, 몸)의 차이는 무엇인가?                   자신도 혼돈가운데 이리저리 이야기하는 내용을 믿으라고 하는 것인가?                   이러한 주장이 논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인가?               

     

    7) 영이 떠나고 혼도 떠나고 육체(집)만 남았으니 흙으로 돌아간다(8쪽)  => 의문점 : 5)번에서 영(정신)의 집이 혼(생명, 몸)이라고 하였다(혼=육체,집)                  이제 영도 떠나고 혼도 떠난 것이 육체(집)이다.(혼이 떠난 것이 육체,집)                  이 논리에 따르면 혼(생명, 몸, 집))=육체(집) 이다.                  그런데 혼(생명)=육체(집)인데 떠날 수가 있는가?                  그리고 생명이 집일 수가 있는가?                                     자승자박이다. 논리가 충돌되고 있다.                 이렇게 앞뒤가 맞지 않는 정신없는 교리를 신천지 교인들은 신봉하고                  있는가?                 그들이 믿는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이 아니라 정신없는 하나님이                   아닌가 ? 겨우 선택한 대언자가 이만희인가?                 이것을 교리라고 내놓고 있는가?

     

    4. 이만희의 경험(9쪽)

     

     1) 영혼이 떠나는 과정을 겪어봤다. 2) 영혼이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육체의 집인 몸으로) 적도 두번이나 있다. 3) 두번 다 죽지 않으려고 애썼다 4) 영과 혼이 떠난 후에 집인 몸에 대해서는 조금도 생각이 나지 않았다. 5) 생시와 같은 몸과 차림으로 이 세상 어리론가 구경하며 가고 있었다. 6) 육을 떠난 시간을 알지 못했다. 7) 멀리멀리 가다가 생각이 남과 동시에 나는 내 몸에서 다시 살아났다.

     

    의문점 : 1) 혼(몸, 생명) 은 육이었고 몸이었다. 분리될 수 있는가? 분명히 답할 것            2) 영과 혼(생명)이 떠나면 죽는다고 하였다. =>생명이 없는데 왜                죽지 않았는가? 앞뒤가 모순되는 말을 다시 횡설수설하고 있다.            3) 생시와 같은 몸과 차림이라면 이 몸은 무엇인가?                => 영이 몸을 입고 있으면 정신에 몸, 육체가 있는가?(몸이 둘인가???)            4) 이전에는 생명에 지적능력이 있다고 하더니 이제는 정신에 몸이 있다고                한다.            5) 몸을 흔들어야 깨어나고 영이 혼에게 보고들은 것을 알려줘야 하는데                이만희는 영.혼.육이 같이  멀리가다가 단지 생각이 나서 또 다른 몸에서               살아났다.            => 초등학생도 웃을 일이다. 이것이 앞뒤가 맞고 논리에 맞는 이야기들인가?            => 이만희는 정신이 올바른 사람인가 묻고 싶다.            => 이러한 내용을 믿고 있는 신천지 교인들의 지적능력이 올바른 사람인가                 묻고 싶다.

     

    5. 죽은 자의 상태

     

    신천지 집사; 1) 죽은자의 상태는 의인과 악인 모두, 영혼이 죽지않고 지옥(음부)에 가며 잠자는 상태이다.2) 죽은 자들은 깨어날 수 없다.3) 죽은 자들은 찬양할 수도 없다.3) 즉, 죽은자의 영혼은 깨어날 수 없다

     

    이만희 ;   1) 영(정신)은 날아다니기도 하는데 뿐만아니라 죽은 자의 영(정신) 만나기도 한다.  2) 내 영이 돌아가신 부모형제 및 유명인사와 친구들을 만나 대화할때가 있다.   3) 이는 꿈속의 나의 영같이 죽은 자의 영이 있다는 증거이다.

     

     문제점 : 1) 잠자는 상태로 깨어날 수 없는 영을 어떻게 이만희는 대화할 수 있는가?        => 신천지 교인들은 답변을 못한다.

     

    2) 죽은 자들은 잠자는 상태인데 베드로 전서 3:19 의 예수께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신 것은 무엇인가? => 신천지 교인들은 답변을 못한다.

     

    참고) 여호와의 증인 교리1) 영혼은 산사람, 호흡하는 자 자신이다.(원어, 네페시, 프슈케)2) 영은 보이지 않지만 힘을 발휘하는 것을 통칭하는 용어로서 (원어, 루아흐, 프뉴마)    하느님, 천사, 악귀들과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지적 존재자    하느님의 영 즉, 성령은 하느님의 활동력    하느님이 넣어주신 살아있게 하는 힘, 생명력   사람의 영은 사람의 정신성향등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3) 영혼은 죽는 것이다. 불멸의 영혼은 없다.   즉, 영혼은 생명력을 유지시켜주는 호흡이 끊어지면 죽는다.    이 말의 의미는 영혼이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고 당일에 도모(생각, 계획, 일등)    가  소멸된다는 뜻이다     (시편 146:4절 참조; 에스겔 18:4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 참조)4) 옥에 있는 영은 범죄한 영적 존재자 즉, 천사들이다.   그들의 범죄행위는 창세기 6장에서 노아홍수이전 물질화하여 인간의 딸들과 관계하여 이 땅에   폭력을 가중시키고 네피림을 배출한 행위로 알려주고 있으며 유다서에서는 처소를 떠난 천사들로 표현한다. 예수께서는 이들에게 나타나 자신이 역할을 완수하셨음을 분명히 보여주신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