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천지 교회 사람과의 대화
    타종교와 교리차이 2011. 10. 16. 17:10

    자매 한분이 버스에서 비공식 증거를 하다가 신천지 교인과 연락을 하게 되었다.

    자매는 열정적인 분이셨으나 논리적으로 입증하는데 있어서 나의 도움을 약간 구하였다.

    자매와 신천지 교인은 "실"책을 가지고 연구하면서 각자 1시간씩 자신들의 교리를 이야기 하기로 하고 있었다.   신천지 교인은 상당한 열정과 논리를 가진 분이었다.

     

    나는 이전에도 신천지 교인과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다.

    신천지에서는 계시록 해설을 자신있어한다. 그 교인들은 그것을 풀어만 달라는 것이다. 그것을 못 풀면 자신들의 교회로 이끌어 가는 것이었다.

     

    자신들은 계시록이 해설되었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계시록에 나오는 666 이 무엇이냐고 내가 묻자 그것은 해결이 되었다고 한다.

    어떻게 해결하였느냐고 묻자 솔로몬에게 들어오는 금괴의 양이 1년에 666 달란트 인데 그때 솔로몬은 타락하였기 때문에 666은 타락한 인간의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여서 웃은 적이 있다.

     

    솔로몬에게 666 달란트의 금괴가 들어오던 시절은 솔로몬이 한창 번성하던 시절로, 말년에 우상숭배에 빠질때가 아니라 여호와께 충성을 유지하여 지혜가 충만할 때였기 때문이다.

    너무도 황당해서 웃었더니 그 분이 기분나빠 했던 기억이 있다.

    그 분은 다시 오지 말라고 해서 못갔었다.

     

    이번에 자매덕분에 3~4회 신천지 교인과의 연구에 참석할 기회가 있었다.

     

    한가지 알아 둘 점은 신천지 교인은 절대로 자신이 신천지 교도라도 이야기를 하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주위에서 신천지 교도로서 여호와의 증인이 된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이야기 하기를 신천지에서는 누설하면 절대 안되는 몇가지 신성한 비밀이 있는데 신천지 교인이라는 신분이 그 신성한 비밀에 속한다는 것이었다. 따라서 그들은 절대로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는다.

     

    나는 연구에 가기 전에 "시편 26:4 나는 진실하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앉지 않고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를 숨기는 자들과도 함께 어울리지 않습니다" 란 구절을 그 분에게 한번 보여드려 보라고 하였다.

     

    물론 자매가 보여주었으나 반응이 없다는 것이었다.

    그 시편 한 구절만 보아도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숨기는 사람들은 하느님의 승인을 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지 않은가?  스스로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존재,  누구를 닮았는가?

     

    사탄 아니던가?  슬쩍 뱀의 배후에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하와에게 접근한 옛뱀, 사탄이 아니던가?

    신천지 교인들은 연구를 진행하면서도 끝까지 자신을 밝히지 않는다..  

     

    아무튼 연구에 참석하였다.

    연구는 형식적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자매는 문답식으로 나가고 신천지 교인은 자신의 이야기 할때만 생각하고 있었고 일부 자신의 생각과 맞는 것은 인정하고 맞지 않는 것은 인정하지 않고 있었다.

     

    영혼과 영의 문제가 나왔다.

     

    다음은 대화의 내용이다. (참고로 그 분은 성서구절에 능통하였다.  성서를 샅샅이 읽어서 내용만 이야기 하여도 어디 있는지를 알 정도였다, 그리고 성서는 우리는 신세계역, 그 분은 개역한글판으로 보았다. 그리고 성구를 찾아주면 그대로 이해하려고는 하였다. 현재 죽은자의 상태는 잠을 자는 것과 같은 것으로 인정하고 있었다. 그러나 신천지에서 인용한 성구는 엉뚱한 내용을 비유로 받아들이면서 성서의 내용을 절대로 있는 그대로 인정하지 않았다. 즉 비유는 사실로 받아들이고 사실은 비유로 푸는 것이었다. 완전히 거꾸로의 해설이었다. 예를 들어 계시록의 짐승은 정치조직을 가리키는데 신천지에서만은 타락한 인간의 마음으로 해석한다.)

     

    신천지 교회 : 베드로 첫째 3:18-20 사실, 그리스도께서도 죄와 관련하여 단 한 번 죽으셨으니, 의로우신 분이 불의한 사람들을 위하여 죽으신 것입니다. 그것은 그분이 육으로는 죽임을 당하셨으나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아 여러분을 하느님께로 인도하시려는 것입니다. 19 또한 그 상태로 그분은 감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서 전파하셨습니다. 20 그들은 과거 노아의 날에 방주가 건축되는 동안 하느님께서 참고 기다리실 때에 불순종하던 자들입니다.

    이 곳에서 분명히 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서 전파하셨으므로 지옥에 가서 죽은 영혼들에게 전파하신 것입니다.

     

    나 : 그렇게 보실 수는 있겠네요.  그러면 죽은자의 상태는 어떻게 알고 계신지요?

     

    신천지 교회 : 죽은자는 아무 것도 모르지요.

     

    나 : 그렇다면 예수께서 부활되셔서 영들에게 갔을때 그들은 죽음에서 깨어났나요?

     

    신천지 교회 : 아, 깨었겠지요.   

     

    나 : ????!!!!  죽은자는 아무것도 모르고 잠자는 상태와 같다고 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셨는지요?

     

    신천지 교회 : 그렇지요, 그렇지만 잠자다 깰수도 있지 않나요?

                       깼다가 잠들었다 하겠지요

     

    나 : ??!!!   (황당,...  )  자다가 깬 상태는 부활된 것이네요.

     

    신천지 교회 :  ????!!!   그렇겠지요.

     

    나 : 가장 먼저 부활되신 분은 누구일까요?

     

    신천지 교회 : 그야 예수그리스도 이지요.

     

    나 :  그러면 이 사람들은 미리, 부활했나요?

     

    신천지 교회 : .....

     

    나 : 그 다음에는요, 누가 첫째 부활에 참여한다고 했는지요?

     

    신천지 교회 : 그야, 그의 임재때에 그 분에게 붙은 사람들이 첫째 부활에 참여한다고 했지요

     

    나 : 그의 임재때에 그분에게 붙은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신천지 교회 : 그야 일세기에 예수께서 오셨을때 그 분을 받아들이신  사도등이겠지요.

     

    나 : 그러면 현재 예수께서는 재림하셨습니까?

     

    신천지 교회 :  아니지요. 앞으로 있을 일이지요

     

    (참고로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께서 1914년에 재림한 것으로 본다)

     

    나 : 그렇다면 이 옥에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실 때는 1세기 인데 예수께서 부활되셔서 가셨다고 했으므로 이때 재림하신 것인가요? 그리고 옥에 있는 영이 첫째 부활에 참여한 것인가요?

     

    신천지 교회 : 재림은 아니고......  그래도 분명히 지옥에 있는 영이라고 했잖아요.

     

    나 :  죽은 자는 의식이 없다는 내용과는 어떻게 조화를 이루게 할 수 있을까요?

     

    신천지 교회 : .....(침묵)......그러면 증인들은 이것을 어떻게 해석하는지요?

     

     

    나 : 반역한 천사들이지요. 유다서에 나오는 처소를 떠난 천사들이지요

     

    신천지 교회 :  천사들은 하늘에서 반역을 하여 당을 지어 이 땅으로 내어 쫒기는 것으로 계시록에 나와 있어요. 

         

    나 : 당을 지었다는 말은 없는데 어디에 나오는지요?

     

    신천지 교회 :  계시록에 있지요.    

     

    (찾았으나 당을 지었다는 말은 없었다.  본인의 생각을 추론하여 정립한 것이었다)

     

      

                    그렇다면   천사들은 무슨 범죄를 하였다는 것인가요?

     

    나 : "창세기 6장 1-3절 그런데 지면 위에 사람들의 수가 늘기 시작하고 그들에게 딸들이 태어나게 되자, 2 참 하느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주목하기 시작하였으니, 그들이 아리따워 보였던 것이다. 그들은 자기들을 위해 아내들을 취하였는데, 자기들이 택하는 사람을 모두 취하였다. 3 그 후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 영이 사람에 대해 한정 없이 활동하지는 않을 것이니, 그는 육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의 날은 백이십 년에 이를 것이다.”
     

       여기 나오는 하느님의 아들들이 천사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영이라 인간과 관계를 맺게 되어있지 않은데 물질화 하여 인간과 관계를 맺은 것입니다.

     

    신천지 교회 :  하느님의 아들들은 천사가 아니라 타락한 인간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나 : 천사는 물질화 하여 나타난 적이 있나요? 없나요?

     

    신천지 교회 : 물질화 할 수 있지요.

     

    나 :인간들이 딸들과 관계하면 타락한 것인가요?  하느님은 결혼하도록 하시지 않았나요?

     

    신천지 교회 :  영적으로 타락한 것이지요.

     

    나 : 그렇다면 창세기 6장 이전에는 타락한 인간이 없었나요?

           이미 카인은 아벨을 죽였고, 라멕도 두 아내를 얻었고,  살인까지 하였는데요....

           그들의 자녀들은 모두 네피림 인가요?

     

    신천지 교회 :  네피림은 단지 장부 란 뜻이지요.

     

    나 : 그러면 타락한 사람들은 모두 아들들이 장부로 태어나나요?

     

    신천지 교회 :  ???.......

    나 :  여기에서 120년이 나오지요.  노아때까지 1600년가까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꼭 노아당시의 120년만 언급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천지 교회 :  어떤 뜻이 있겠지요. 더 찾아서 다음에 토론하도록 해요.

     

    나 : 베드로 첫째 3: 18-20절과 상응하는 내용이 바울이 쓴 디모데 첫째 3:16절에 함축되어 있고 그 내용 중에 천사들에게 나타나신 내용이 나옵니다.  함께 고려해 보셔요.

     

    "디모데 첫째 3:16 과연, 이 경건한 정성의 신성한 비밀은 참으로 큽니다. ‘그분은 육체로 나타나게 되셨고, 영으로 의롭다고 선언받으셨으며, 천사들에게 나타나셨고, 나라들 가운데서 전파되셨으며, 세상에서 믿는 바가 되셨고, 영광 가운데 올려 받아들여지셨습니다."

    신천지 교회 :  다음에 생각해 본 다음에 말씀 드릴께요

     

    ** 신천지 교인과는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 이루어 지는 내용에 대한 것과 계시록 20:4의 내용과 관계된 토론 과 이어서 영혼과 영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토론하기로 하고나서 부터 다음에는 나를 데려오지 않고 자매만 오도록 하였다.

     

    동기가 의심스러워진 자매는 방문을 나와 같이 갈 것을 계속 이야기 하였으나 답변이 없어서 연락이 끊겼다.

     

    안타까운 자매는 최근에 문자로 연락을 취하여 보았고 식사를 같이 하였다고 한다. 신천지 교인은 혼자말로 '세상에 진리는 없는 것 같다' 라면서 푸념하였다고 한다.

     

    그 분은 그 자리에서 나에게도 전화를 하였고 자매 집에 들를 기회가 있으면 그 근처로 이사하였으니 자기 집에도 놀러 오라고 우호적으로 말하였다.

     

    그 분의 진리를 사모하는 마음이 불꽃이 되어 피어서 여호와의 손길로 이 진리에 대한 눈이 활짝 여기기를 고대해 본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