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천지교회 사람과의 대화 2
    타종교와 교리차이 2012. 2. 6. 12:17

     

    최근에 우연히 호별전도를 하다가 수퍼에서 증거하는 도중 수퍼가게 사장이 하느님은 없다고 하자 물건사던 손님이 '하느님이 왜 없어요? 하느님은 반드시 계세요' 하였다. 그 손님과 대화를 하는 도중 그 손님은 친구가 신천지가 옳은 것 같다고 하여 신천지와 공부할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 본인은 순복음 교회를 20년 다녔다가 목사의 비리를 본 후로는 등을 돌렸다고 한다. 신천지 전도사와 만나기로 한 날 자기 집으로 와서 여호와의 증인 교리를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고 하여 그렇게 하기로 하였다. 다음은 신천지 전도사와의 핵심대화내용이다.  손님은 편의상 홍길동으로  한다.

     

     

    ** 너희와 저희 **

     

    신천지 : " 마태 13:11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      "13:13 내가 저희에게 비유로 말하기는 저희가 보아도 보지 못하며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함이니라"

     

                사람들은 "너희"와 "저희"로 구분됩니다.

     

    나 : "너희"와 "저희"는 태어날 때부터 구분되어 있습니까?

     

    신천지 : 네

     

    나 : 그렇다면 "저희"에 속한 사람들은 아무리 진리를 알려고 노력해도 "너희"에 속할 수는 없는 것인가요?

     

    신천지 : 그렇지요

     

    나 : 그렇다면 하느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신다는 구절은 어떻게 해석하시는지요?

     

    신천지 : ......

     

    나 : (아마 그들은 신천지 교인기 기꺼이 되고자 하는 사람만 너희에 속한다고 보는 것 같았다.     나중에 이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는데 신천지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관심이 있는사람에게 10회 정도   성경공부를 하고 그 후에 '인성과 신성'을 검증하여 검증된 사람만을 교육장으로 데려간다고 한다

        인성과 신성은 누가 판단하는가?   당연히 교육을 베풀어준 사람이 판단한다.

     

        성령이 고넬료 에게 내릴때 베드로가 먼저 고넬료의 인성과 신성을 판단하고 하느님께 기도하여 성령이 내렸던가? 분명 아니었다.  판단은 하느님의 몫이 아니겠는가?

      

      신천지에는 희안하게도 하느님자리에 인간이 들어와 앉아 있다.   

     

       나중에 들으니 너희에 속한 사람들은 계시록에 나오는 144,000 명에 속한다고 한다.

       더구나 교육을 6개월 받은후 500개의 성구를 외어야 하는데 시험을 봐서 90점 이상을 받아야 신천지 입교가 된다고 한다.

       희안하다..   어린아이이거나 머리나쁜사람, 글을 모르는 사람은 절대 신천지에서 구원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씀하셨다.

     

    마태 21:15 예수께 말하되 저희의 하는 말을 듣느뇨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렇다 어린 아기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케 하셨나이다 함을 너희가 읽어 본 일이 없느냐 하시고

     

      예수의 말씀과는 정 반대로 가는 사람들이다. 예수께서는 시험을 봐 가지고 제자들을 선택하셨던가?

     

     후에 홍길동씨가 하는 말에 의하면 계시록에 144,000 명 이외에 큰 무리가 있다고 한다. 그런데 "너희" 는 144,000 명을 지칭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세상은 "너희" 아니면 "저희"인데 144,000 명 이외의 큰 무리는 어디에 속하는가 라고 묻자 아직 거기까지는 알지 못한다고 하였다.

     

    ** 구약과 신약 **      

     

     신천지 :  하느님께서는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시는 분이십니다.

     

                구약은 이루어 졌으니까 신약을 보아야 합니다.

                

    나 : 구약의 어떤 점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 그것부터 정확하게 설명하고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신천지 : 최초의 약속은 여호와의 증인에서는 무엇으로 봅니까?

     

    나 : 약속이라기 보다는 성서전체의 핵심내용은  창세기 3장 15절에 나와 있다고 봅니다. 우선 이 구절을 논하려면 너와 여자, 너희 씨와 여자의 씨에 대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부터 이야기 해야 합니다.

     

    신천지 : 우리는 창세기 2: 9, 16-17을 중시합니다.

               창세기 2: 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도 있더라

     

               창세기 2:16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

               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17.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

                 라 하시니라

     

    나 : 그래요.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명령이 아닌지요?  이것을 신천지에서는 약속으로 해석하는지요?  명령과 약속이 동일한가요?

     

    신천지 : .......

     

    나 : (명령과 약속, 하느님의 선언을 혼재하여 신천지 식으로 해석한다.

           창세기 2: 16-17 은 명령이고 창세기 3:15 는 선언이며 약속은 아브라함과 씨의 약속을 하신 것이 아닌가?  신천지는 왜 2: 16-17을 중시하는가?  그곳에 생명나무가 나오고 계시록에서 생명나무가 나오니 이것을 맞추어서 이긴자를 중시하는 신천지에서 이긴자로 주장하는 이만희에게 연결시키려는 것으로 본다)

     

    **  이긴자와 생명나무 **

     

    신천지 :  세상은 의인과 악인으로 구분됩니다.  의인은 세상을 이겨야 합니다.

     

    나 : 세상을 이긴자가 성경에 나오지요.  예수그리스도 아닌지요?

     

    신천지 :  그렇지요.  야곱도 이겼지요

     

    나 :  (갑자기 야곱이 나온다).. 그래요?  예수께서는 세상을 이기셨는데 야곱도 세상과 싸운 것인가요? 야곱은 천사와 싸운 것 아닌가요?

     

    신천지 : 천사와 싸웠지요.

     

    나 :그렇다면 야곱이 싸운 천사는 의로운 천사인가요? 악한 천사인가요? 당연히 의로운 천사 아닌가요?  그리고 제자들도 또 사도 바울도 세상을 이기지 않았나요?

     

    신천지 :  ......

     

    나 : (이제 이해하였다. 왜 야곱이 나오는지... 그들은 아마도 야곱의 12아들로 된 12지파, 그리스도의 12지파,  이만희의 12지파로 연결시키고자 한 것이다.... 희안한 말 갖다 붙이기 이다. 대상이 누구이건 아무하고나 싸워서 이기면 되는 것인가?  야곱을 이긴자로 연결시키려면  적어도 악한 천사와 싸워 이겼어야 한다.... 

    논리의 함정을 깨닫지 못하고 무조건 갖다 붙여서 해석하는 신천지 교리에 맞다고 맞장구 치며 진리를 깨달았다고 하는 그들이 불쌍하다)

     

    - 그때 신천지 전도사의 전화벨이 울렸다 _

     

    신천지 :  급한 일이 있어서 가 보아야 겠네요.

     

    홍길동 : 아니 제가 2시간을 미리 약속하지 않았나요?  30분만에 간다고 하시면 약속이 틀리잖아요.

     

    - 신천지 전도사는 갔다 - 

     

    나는 다음에 다시 시간을 내어 집중토론을 하자고 하였다.   

     

    - 신천지 전도사가 30분만에 간 이유는 독자들이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